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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플러스 한국암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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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등록 2022.12.14 16:11

안민

  기자

고객 경험 통합 관리 전략으로 프로세스 적극 개선하고 유기적 전사 협조체계 갖춰

지난 13일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기념식 – 좌측부터 오혜진 차장, 신수진 부장, 배수정 대표이사, 강영재 전무, 이정수 팀장, 박영미 팀장지난 13일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기념식 – 좌측부터 오혜진 차장, 신수진 부장, 배수정 대표이사, 강영재 전무, 이정수 팀장, 박영미 팀장

한국암웨이는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에 따라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도입된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한국암웨이는 고객 경험 통합 관리 전략 및 CEO의 강한 의지를 토대로 창사 30주년을 맞은 지난해 CCM 선포식을 개최한데 이어 대표이사 직속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고 CCM 사무국 및 관련 태스크포스 조직을 통해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적극 개선했다.

또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및 효율적인 VOC 공유 및 개선을 위한 CCM 협의체를 조직, 원활하고 유기적인 전사 협조 체계를 발빠르게 갖추며 경영 전반에 CCM 요소를 반영해 이번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 혁신 또한 인증에 한 몫 했다. 한국소비자원 측은 "한국암웨이가 지난 해 전 세계 지사 중 최초로 출시한 메타버스 기반의 라이딩 플랫폼 '25센트 라이드'와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 '마이랩 바이 뉴트리라이트' 등으로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제품 혁신을 선보였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선도기업 암웨이는 '사람들의 더 나은 삶, 더 건강한 삶을 돕는다'는 비전을 통해 오래 전부터 고객 지향적 경영 철학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암웨이 플라이휠' 전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암웨이는 제품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최대 3개월까지 반품 및 교환, 환불이 가능한 '소비자 만족 보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국가 표준 기구인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ion)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인증을 받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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