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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대한항공,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선정

산업 항공·해운

대한항공,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선정

등록 2023.06.20 08:57

박경보

  기자

차별화된 기내식 개발 등 다양한 기내 서비스 호평2028년까지 신형기 90대 도입해 고객 편의 향상소형기에 침대석 들이고 국제선엔 와이파이 서비스

마크 알머트(왼쪽 두 번째) 와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들이 지난해 10월 1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신규 기내 와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마크 알머트(왼쪽 두 번째) 와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들이 지난해 10월 1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신규 기내 와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진행된 글로벌경영협회(GMA)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2005년부터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고객들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해외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맞춰 한층 새로워진 기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육 쌈밥, 불고기 묵밥, 메밀 비빔국수, 고등어조림 등 새로운 한식 메뉴뿐만 아니라, 지난 3월에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한국식 채식 메뉴를 연이어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이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믈리에 마크 알머트와 협업하여 기내에 신규 와인 52종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1월부터는 한국 출발 편 국제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안전을 위한 투자의 일환으로 신형기 도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대한항공은 A321네오(neo)를 오는 2027년까지 총 30대 도입하는 것을 비롯해 보잉787-9 10대, 보잉787-10 20대, 보잉737-8 30대 등 총 90대의 신형기를 오는 2028년까지 도입, 항공기 현대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대한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한 A321네오 기종 프레스티지 좌석은 소형기이지만 180도 완전 평면으로 펼쳐지는 침대형 좌석을 장착했다. 또한 300여 편의 영화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 최신물을 기내 주문형 오디오비디오(AVOD)에 지속 업데이트하는 중이다.

또 지난 1일부터는 보잉 737-8 항공기가 투입되는 국제선 노선을 대상으로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기종으로 확대, 순차적으로 국제선 전 노선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다양한 채널의 기내 와이파이 전담 고객센터도 운영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국내 항공사 최초 2회 연속 획득하기도 했다. 지난 5월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항공사 컨설팅 및 평가 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s)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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