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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출시 1개월만에 50억원 돌파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출시 1개월만에 50억원 돌파

등록 2014.01.16 16:35

박수진

  기자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출시 1개월만에 50억원 돌파 기사의 사진


남양유업이 지난달 출시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가 출시 40여일만에 50억원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양유업은 16일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가지난달 2일 정식 출시 이후 일평균 1억 2000만원 어치가 팔려나가며 출시 40여일만인 13일에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수량으로는 낱개 기준 4200만 개에 이른다.

이는 카제인나트륨을 사용하지 않은 크리머로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기존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보다 20일 이상 빠른 기록이다. 앞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매출 50억원 돌파까지 60일이 걸렸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는 남양유업이 지난달 2일 2000억 원을 투자한 나주커피전용공장의 준공과 함께 야심차게 출시한 신제품으로 크리머에 ‘인산염’ 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산염이란 인(P)과 나트륨(Na), 칼륨(K) 등이 결합된 형태로 그 자체로는 위해성이 없어 산도조절제 등의 목적으로 가공식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체네 인성분이 칼슘과 불균형을 이룰 경우 골질환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는 게 남양유업 측의 설명이다.

이에 남양유업은 대한민국 성인이 인을 칼슘에 비해 평균 2.2배 이상 과잉 섭취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를 개발했다.

그러나 일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산염에 대한 안전성 논란에 대해서는 “인삼염이 위험하다는 애기는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박종수 남양유업 중앙연구소장은 “다만 평소의 식생활을 통해 필요량 이상의 인을 섭취하고 있는 대한민국 성인의 영양균형을 고려했을 때 제조상 편의를 목적으로 가공식품에 첨가하는 인산염은 되도록 사용하지도 먹지도 않는 것이 좋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의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 기존 제품과 함께 커피믹스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할 계획이다.


박수진 기자 psj627@

뉴스웨이 박수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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