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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에누리 가격비교,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 도입

IT IT일반

에누리 가격비교,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 도입

등록 2024.04.19 08:56

임재덕

  기자

커넥트웨이브는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의 에누리닷컴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견종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반려가구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22년 말 기준 552만 가구를 넘어 점차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가구 중 86.4%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과 관련해 관심을 두고 있는 이슈가 '있다'고 응답했고,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항으로는 반려동물 건강관리(55.0%)였다.

해당 관심사 중 '건강관리 방법(68.6%)'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고, 이는 가족인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니즈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된다.

에누리닷컴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견종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커넥트웨이브 제공에누리닷컴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견종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커넥트웨이브 제공

이에 따라 에누리는 '국제애견협회(FCI)' 견종 데이터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믹스견을 기준으로 견종별 질환율을 조사, 대한민국 대표 견종 총 72종의 견종사전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견종별 유전질환 발병 확률과 ▲행동/성격 ▲크기/무게 ▲추천알갱이 등 관심 있는 견종의 기본 정보를 한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있는 견종을 선택하면 견종별로 유전 질환을 예방하고 보완할 수 있는 효능이 포함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맞춤형 AI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 반려동물 버티컬 서비스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는 에누리가 유일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눈건강, 눈물 ▲피부, 털개선 ▲뼈, 관절강화 ▲구강관리 ▲심장질환 ▲체중조절 등 반려견의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효능 총 16가지를 사료/분유, 간식, 영양제에 맞춰 추천해 준다.

에누리 관계자는 "단순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을 넘어 건강이나 질환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오픈했다"라며 "앞으로도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반려묘를 위한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가 반려동물 관련 카테고리의 2023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반려견 사료 등의 매출은 전년 대비 32.5% 증가했고, 특히 소형견의 주요 질환 중 슬개골 탈구,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진 제품의 매출은 각각 60.2%, 37.2%로 가장 크게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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