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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상생 방안.. 소상공 위해 별미여행 확대

CJ대한통운, 상생 방안.. 소상공 위해 별미여행 확대

등록 2016.07.05 17:01

윤경현

  기자

10여개 지역맛집 추가 입점···지역 명물 식품 판매

CJ대한통운은 택배차량을 활용해 일반 고객에게도 이를 홍보와 함께 그룹 내 임직원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등 상품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사진=슈퍼레이스 제공CJ대한통운은 택배차량을 활용해 일반 고객에게도 이를 홍보와 함께 그룹 내 임직원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등 상품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사진=슈퍼레이스 제공

CJ대한통운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자사 1만6000여명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받아 운영하는 ‘별미여행’을 확대 개편한다.

‘별미여행’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식품 등 지역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앱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별미여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택배차량을 활용해 일반 고객에게도 이를 홍보와 함께 그룹 내 임직원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등 상품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식품명인들이 만드는 식품들도 입점을 추진, 우리  식품들을 널리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에도 인지도가 낮아 판매가 활성화되지 못한 지역 특산식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지원키로 했다.
 
별미여행은 기존 10개 상품에 이어 전주 PNB풍년제과 초코파이, 여수 거문도 해풍쑥개떡, 속초 설악단풍빵과 중앙닭강정, 제주 정보선제주보리빵과 블루탐 귤떡, 영주 미소머금고 고구마빵, 의령 망개떡김가네, 영광 천년마을송편, 춘천 우성닭갈비 등 10여개 상품이  추가로 입점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 ‘별미여행’을 오픈했다. 이용자수 2000만명을 넘는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통해 상품을 판매, 홍보할 수 있게 함으로써 판매방식 다변화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수익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했다.
 

CJ 대한통운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편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기업과 사회가 공동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공유가치창출(CSV)’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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