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에 비해 중량은 2배(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만 오른 1500원으로 책정했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실질적으로 인하한 셈이다. 길이는 1.5 배 정도다.
자유시간은 오리지널과 미니 2종 만으로 지난해 연 매출 500억 원(AC닐슨 기준)을 돌파한 제품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가성비를 희망하는 주 고객층의 의견을 십분 반영한 제품”이라며 “사전 조사에서 맛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와 자유시간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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