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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 개최··· 고양시, 글로벌 마이스도시로 도약

‘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 개최··· 고양시, 글로벌 마이스도시로 도약

등록 2019.08.27 12:34

주성남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에서 마이스 도시 고양시의 도약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이재준 고양시장이 ‘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에서 마이스 도시 고양시의 도약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2019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엠블호텔 고양에서 국내외 마이스산업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3회째를 맞는 국제데스티네이션 경쟁력포럼에서 글로벌 지속가능성 전문가 가이 빅우드(Guy Bigwood, 지속가능성 전문자문사 Gubi Consulting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마이스(MICE) 목적지에 있어 지속가능성의 글로벌 트랜드와 영향’을 발표했다.

그는 "글로벌 트랜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논의 단계를 넘어 변화를 시작했다"며 "지속가능성은 이제 비즈니스, 관광 목적지로 도시경쟁력을 판단하는 주요 요소 중의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빅데이터 전문가인 영남대 박한우 교수는 인터넷의 등장부터 AI를 논하는 4차 혁명의 시대 휴먼행동 및 사회환경에 대한 이해가 가능케 하는 빅데이터의 효용과 스마트 투어리즘, 데스티네이션 마케팅에서의 활용전략을 소개했다.

국제 PCO협회장인 마티아스 포쉬(Mathias Posch, 글로벌 PCO사 Int’l Conference Services 대표)는 글로벌 미팅산업에서의 한국의 성장과 국제시장의 트랜드가 대규모 컨벤션에서 국제협회 회의 등 소규모 미팅으로 변화하는 추세라며 회의에서 디지털의 사용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라지브 콜리(Rajeev Kohli, 국제인센티브투어 전문가협회-SITE 회장)는 포상관광이 기업에 있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어지며 마이스(MICE)산업에서의 인센티브의 성장세, 바이어들이 방문지 선택기준에서 인프라는 물론 접근성, 안전, 합리적 가격 등 복합적인 사항들을 고려함을 강조했다.

2일차 ICCA(International Congress and Convention Association) 주관으로 진행된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밀로스 밀로바노치(Milos Milovanovic, Gaining EdgE 컨설턴트)의 도시경쟁력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또한 아시아 지역사무소 국장인 누르 아마드(Noor Ahmad)의 진행으로 아시아(말레이시아 페낭, 패시피코 요코하마) 및 국내 컨벤션뷰로(고양, 경주 및 수원)의 주제별 발표에 있었으며 전국 지자체 및 CVB담당자들 간 지속가능성, 도시마케팅 방안 및 차별화된 지역문화 홍보방안 등에 대해 주제토론이 이어졌다.

개막식에는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재준 고양시장,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환경경제위원회 위원, 전국의 컨벤션뷰로, 지자체 등 마이스(MICE)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전시장과 그 주변을 잇는 복합단지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킨텍스(KINTEX) 3전시장 건립 추진과 더불어 GTX를 통한 교통개선, 방송영상밸리 및 일산테크노밸리를 통한 특화산업 육성, K-Pop 아레나와 테마파크, 호텔건립 등 추진중인 사업들을 소개하며 마이스(MICE) 도시 고양시의 도약을 강조했다.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은 "지난해 보다 더욱 탄탄해진 프로그램 구성을 보면서 고양데스티네이션위크가 시를 대표하는 국제 MICE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양컨벤션뷰로를 비롯한 준비단과 참석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치루면서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가 글로벌 마이스(MICE)행사로 한층 더 나아갔음을 확인했다"며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한국마이스협회, 한국PCO협회, ICCA 등 후원기관들과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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