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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1인가구’ 겨냥한 맞춤형 추석 선물세트 출시

신세계, ‘1인가구’ 겨냥한 맞춤형 추석 선물세트 출시

등록 2016.08.22 11:00

이지영

  기자

‘미니포장’으로 용량은 줄이고 조리는 간편···“구성은 내맘대로”

사진=신세계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지속적인 1인가구 증가 추세를 고려해 이들을 공략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1~2인분에 맞는 저용량· 미니 포장부터 간편 조리음식을 위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출시해 눈길을 끝다.

신세계백화점은 22일 ‘3마리 굴비’, ‘용량을 마음대로 선택하는 한우·과일’ 등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추석 선물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판매는 오는 29일부터다.

신세계가 이처럼 규모는 작지만 가성비 좋은 ‘미니포장’ 추석 선물을 대폭 늘리는 이유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최근 3년간 소용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우리나라 네 가구 중 한 가구가 1인 가구일 정도로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지난해 10월 기준 511만가구로 전체 가구의 27.2%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인 가구 비중이 30%가 넘고, 약 20년 뒤인 2035년에는 1인 가구가 가장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간 유통업체들도 소형 밥솥, 소형 프라이팬 등 다양한 소형 생활용품은 물론 쇼파, 침대 등 1인 가구에 특화된 가구들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추석 굴비 3마리만 포장한 굴비 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존에 굴비세트의 경우 10미, 20미를 한 세트로 구성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추석에는 영광 법성포에서 생산된 최상급 특대 사이즈 봄조기만 엄선해 단 3마리만 넣은 ‘다미원 프리미엄 봄굴비(40만원)’를 내놓았다.

또 원하는 부위, 등급, 중량을 내 맘대로 선택해 큰 인기를 끌었던 한우 맞춤 선물도 물량을 늘렸으며 청과도 고객이 원하는 과일과 수량을 마음대로 담을 수 있는 ‘청과 바구니’ 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세계는 급격히 늘고 있는 혼밥족들을 위해 조리해 먹기 편한 선물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청정해역인 제주도 연근해의 서귀포 문어를 자숙해 먹기 편하게 개별 포장한 ‘서귀포 자숙 문어(10만원)를 올 추석 처음으로 선보이고, 삼치·장어·고등어를 알맞게 구워 개별 포장해 바로 바로 꺼내 먹을 수 있는 ‘생선 구이 모듬 세트(10만원) 또한 올해 처음으로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김선진 상무는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매년 꾸준히 품목을 늘려 온 혼자서 먹기도 부담 없는 다양한 소포장 선물들이 명절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해왔다.”며 “올해는 미니포장 선물과 함께 혼자 조리해 먹기 쉬운 다양한 선물들도 선보이며 하반기 백화점 매출의 변곡점이 될 올 추석 선물 수요를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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