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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웅섭 “금융소비자 권익 침해, 단호·엄정 대응”

진웅섭 “금융소비자 권익 침해, 단호·엄정 대응”

등록 2015.11.16 11:38

이경남

  기자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는 금감원 소명
금융소비자 권익 침해 행태 단호·엄정 대응해달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시장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이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웅섭 금감원장은 16일 임원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금융회사의 건전성을 확보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은 금감원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지켜내야 할 가치이자 국민들로부터 부여받은 소명”이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금융회사의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하겠다면서도 “금융시장의 안정을 저해하거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태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응해달라”고 금감원 임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진 원장은 지난 10일 행자부가 주관한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금감원이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해 담당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진 원장은 “앞으로도 금융현장에서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이나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국민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개선방안들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금감원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근절·그놈 목소리’로 대통령상(금상)과 국무총리상(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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