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페이는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앱, 보안프로그램 등 추가 설치 필요 없이 자신이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다.
시럽페이는 지난 4월 초 11번가의 모든 쇼핑채널에 최초 적용됐다. 출시 두달 동안 누적 거래액 50억원을 달성한 이후 한달 뒤 250억원, 그리고 또 한 달만에 6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럽페이의 지난달 일평균 거래액은 10억원이며 가입자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SK플래닛은 시럽페이 인기 요인으로 ▲국내 9개 모든 신용카드사와의 제휴 완료 ▲추가 설치 필요 없는 웹 기반 결제방식 ▲공인인증서 등 추가 인증 필요 없는 결제인증체계를 꼽았다.
SK플래닛은 시럽페이를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할리스, 카페드롭탑 등 전국 110여개 브랜드 1200개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오더에 확대 적용하는 한편 연내 기프티콘, T스토어, T맵택시, OK캐쉬백 등 SK플래닛의 다양한 서비스 및 O2O 채널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SK플래닛 이은복 머천트 프로덕트본부장은 “이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진정한 간편 결제의 시대를 시럽페이가 이끌어 갈 것”이라며, “하반기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오더의 결제 지원은 물론 스마트 쇼핑 서비스 시럽과의 연동으로 할인, 적립 등의 결제편의성을 강화하면서 향후 오프라인에서의 결제서비스까지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