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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다이렉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AXA다이렉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등록 2014.06.19 09:57

정희채

  기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선 AXA다이렉트 직원들이 등교 시간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퀴즈가 적힌 전단지와 안전벨트 쿠션을 나눠주고 있다.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선 AXA다이렉트 직원들이 등교 시간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퀴즈가 적힌 전단지와 안전벨트 쿠션을 나눠주고 있다.


AXA다이렉트는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주간인 ‘2014 CR Week’를 맞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한 주 동안 AXA다이렉트의 임직원들은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신대방 본사와 각 센터 사무실 인근의 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알리고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직원들은 등교길의 어린이들에게 교통 안전에 관한 퀴즈가 적혀있는 전단지를 나눠주며 안전벨트 착용을 당부했고 어린이들의 키높이에 맞춰 안전벨트 길이를 조정해 주는 어린이용 ‘안전띠 쿠션’ 2000개도 함께 배포했다.

안전띠가 성인의 기준에 맞게 제작돼 어린이들이 착용을 꺼리고 이에 따라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린이들이 더 큰 피해를 입고 있다는 점에서 이 날 AXA다이렉트가 준비한 어린이용 안전띠 쿠션은 어린이와 교사, 학부형들에게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과 안전 운전의 필요성을 동시에 상기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다.

AXA는 매년 6월 셋째 주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 (CR: Corporate Responsibility) 활동 주간으로 선정하고 전 세계 56개국, 16만명 의 전 세계 악사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AXA다이렉트는 그룹의 사회공헌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people protectors)’이라는 슬로건을 설정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산재해 있는 각종 위험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헌혈 등의 자원봉사 활동과 절전 캠페인, 환경 보호 지식 공유 캠페인 들을 진행한다.

특히 단순하고 획일적인 참여 위주의 봉사 활동을 벗어나 녹색교통(교통안전), 한마음한몸 운동본부(봉사), 희망이음(교육), 밀알복지재단(제3세계 아동 돕기) 등 다양한 NGO단체들과 연계해 직원 개개인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고 적합한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하는 형식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AXA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서도 같은 내용의 사회공헌 관련 이벤트를 실시해 임직원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자연스럽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본사 전 임직원이 모여 함께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며 기금 모금행사를 해 모인 금액은 소아암 환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우리 사회를 둘러싼 각종 위험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위험성을 알려서 사전에 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AXA가 추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의 핵심”이라며 “캠페인 기간 이후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단체인 Hearts in Action(하트 인 액션)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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