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석희 기자
등록 :
2020-04-20 09:37

수정 :
2020-04-20 09:47
관련 태그

#온라인 쇼핑

[카드뉴스]온라인 ‘新 쇼핑 트렌드’…놀고, 공부하고, 효도하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필요한 물품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10명 중 7명 이상이 비대면 소비가 늘었다고 답했습니다.

비대면 구매 방식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입니다. 매장에 가지 않아도 필요한 물품의 대부분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일 텐데요.

그렇다면 어떤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우선 보드게임, DIY 아이템, 홈카페, 홈시네마 등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것과 관계된 상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최대 8배 가까이 늘었지요.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은 보드게임 부루마블로 778% 더 팔렸습니다. 직접 만들고 조립하는 DIY아이템 중에서는 DIY명화그리기의 매출이 410% 증가했습니다.

홈카페와 관련해서는 커피머신, 와플메이커, 샌드위치 메이커 등의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고, 홈시네마는 빔프로젝터 매출이 4배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온라인 개학과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PC 수요도 전년보다 늘었는데요. PC 관련 제품 구매도 온라인 쇼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컴퓨터 활용이 서툰 부모를 대신해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2040세대도 많았는데요. 이는 모시메리, 돋보기, 혈당측정계, 보청기, 성인용 기저귀 등 실버용품의 2040세대 매출에서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놀이, 공부에 효도까지 온라인 쇼핑으로 해결하는 상황. 각자 나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기에 나타나는 현상이겠지요. 언젠가는 끝날 코로나19, 그 이후에는 쇼핑 트렌드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집니다.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