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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지속성장 기반 넘버원 금융플랫폼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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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
기업금융·투자역량강화·글로벌 사업 제시
“3600만 KB고객에 원스톱 서비스 제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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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7일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제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줄곧 강조한 넘버원 금융 플랫폼의 지향점으로 지속 성장에 기반한 원스톱 고객 서비스를 강조했다.

KB금융은 7일 윤종규 회장과 해외법인에 근무 중인 경영진을 포함해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넘버원 금융플랫폼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3S(Simple·Speedy·Secure) 기반의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통해 3600만 고객들이 KB금융그룹 내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며 시대적 흐름”이라며 “ESG 투·융자를 통해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고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생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회의 마지막엔 “전 임직원이 원팀 그리고 원 KB가 돼 끈끈한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자”며 “고객과 사회 등 KB의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생하고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끈덕지게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KB금융그룹 전략회의 오전 세션에서는 ‘2022년 그룹 경영전략방향과 경영계획’ 발표에 이어 글로벌 컨설팅사 컨설턴트의 특강이 열렸다. 승자와 패자의 차이가 극명해지는 ‘대격차의 시대’를 맞이해 미래 금융산업의 승자가 되기 위한 전략과 KB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KB금융은 설명했다.

이어진 그룹 CEO 특강에서는 ‘2022년 경영전략방향’인 ‘R.E.N.E.W 2022’을 중심으로 올 한해 경영진이 염두에 둘 목표와 마음가짐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허인·이동철·양종희 부회장과 박정림 총괄부문장이 담당하는 4개의 비즈 그룹별 세션이 진행됐다. 비즈 그룹은 부문간 연계·협업·강화를 위해 기존 사업부문을 확대 재편한 것으로 비즈 그룹별 ‘22년 중점 추진계획’ 발표를 통해 부문간 시너지 확대와 실행 방안 마련을 위한 토의가 열렸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차별화된 금융플랫폼’, ‘기업금융 및 투자 역량 강화’, ‘글로벌 사업 내실 강화’와 관련된 주제에 대하여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영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계열사 담당부서의 검토를 통해 구체화해 실행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임직원 전체가 경영전략회의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해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정혁 기자 d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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