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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배달앱 ‘대구로’, 출시 100일 만에 주문액 1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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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대구시

대구지역 공공배달앱 ‘대구로’가 출시 두 달 반 만에 주문액 100억을 돌파하며,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자리매김했다.
대구시는 당초 목표 가입자 10만명, 가맹점 5천개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자, 올 연말까지 가입자 20만명, 가맹점 1만개로 목표를 당초 대비 두 배로 재설정했다.

그동안 대구시는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수료 경감, 무료 광고 서비스 제공,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실시간 정산, 매출 50만원까지 중개수수료 면제 등 기존 배달앱보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가맹점을 늘려 왔다.

또한 ‘대구로’ 소비자에게는 신규가입 쿠폰(5천원), 재주문쿠폰(2천원), 최대 10% 할인 구매한 행복페이로 결제 시, 5% 추가할인과 마일리지 적립혜택, CGV영화할인 이벤트, BC카드 청구 할인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이벤트를 제공했다.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권영진 시장은 “초기의 성공적 안착에 만족하지 않고, 배달업계의 독점적 구조 개선과 소상공인의 부담 경감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대구로’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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