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K-고딩 랜선 페스티벌’ 함께 즐겨요!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호남대, 전국 고교생 K-pop 랜선 축제 ‘개꿀! 고교킹’
e스포츠대회, LoL·배그 호남권 고교 명예건 최강 열전
총상금 1천만원···코로나블루·학업스트레스 해소 한마당

이미지 확대thumbanil

호남대 고교축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코로나19 장기화와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전국의 고교생들을 위로 격려하기 위한 전국 청소년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호남대학교 총장상과 총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지는 이번 축제는 전국의 고교생들이 청춘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진로 선택에도 도움을 주기위한 전국 고교생 K-pop 랜선축제 ‘개꿀! 고교킹’과 ‘제2회 호남대학교 총장배 e스포츠대회’이다.

▲‘개꿀! 고교킹’…상금 540만원, 참가영상 12월 19일까지 접수
호남대학교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K-pop 랜선축제 ‘개꿀! 고교킹’을 개최한다. ‘개꿀’은 ‘벌통에서 떠낸, 벌집에 들어 있는 상태의 꿀’을 뜻하는 명사로 표준국어대사전에 수록된 순우리말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보석(원석)’을 뜻하며 한자로는 소밀(巢蜜)이다.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도전! 호대킹’이 호남대학교 재학생과 구성원들의 온라인 캠퍼스 축제였다면, ‘개꿀! 고교킹’은 참여 대상자를 전국 각지의 고교생으로 확장한 ‘K-pop 랜선 콘테스트’이다.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최영화)와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이 주관하는 ‘개꿀! 고교킹’ 은 오는 22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참가 희망자는 네이버폼에 참가 신청 후 춤과 노래, 각종 개인기 등 장르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특출한 재능과 끼를 담은 1분 내외의 영상 원본(HD급 화질 1280*720픽셀 이상)을 12월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타 대회 출품작 또는 수상작은 접수가 불가하며 타인의 명예훼손, 저작권, 초상권 침해, 선정성 논란 소지가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또한 출품작은 호남대학교 홍보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당선작에 대한 사용 및 소유권은 호남대학교에 귀속된다.

입상자들에게는 호남대학교 총장상과 함께 총 54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주어진다. 대상 1팀에게 100만 원의 우승 상금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2팀(각 50만 원), 우수상 3팀(각 30만 원), 장려상 5팀(각 10만 원·이상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을 시상한다. 또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행운상 100팀에게 치킨 상품권을 지급한다.

심사위원들의 1차 심사를 거친 본선 진출팀 영상은 호남대학교 유튜브 채널 ‘호호티비’에 업로드해 심사위원 점수와 유튜브 조회수, 커뮤니티 투표수를 합산해 최종 입상작을 선정, 12월 30일 ‘호호티비’와 SNS 공지를 통해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호남대학교 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총장배 고교최강전 e스포츠대회’…12월 5일까지 접수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e스포츠산업의 ‘넥스트 챔피언’을 가릴 ‘제2회 호남대학교 총장배 고교최강전 e스포츠대회’도 오는 12월 11~12일 예선을 거쳐 15일 배틀그라운드, 16일 리그 오브 레전드 결승 라운드를 벌여 호남권역 고교 최강팀을 가린다.

참가 대상은 광주, 전남·북 지역 모든 고등학생들로, 같은 학교 재학생 5명이 한 팀을 이뤄 오는 12월 5일까지 고교최강전 디스코드 공식채널에 접수하면 된다.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 준우승팀 50만 원, 3위팀 30만 원, 4위팀 2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또 대회 참가자와 결승 라운드 시청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지급한다.

호남대학교는 2020년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를 개설한 뒤 올해 아마추어 구단 ‘수리부엉이(Eagle Owls)’ 팀을 창단, 젊은 세대들에게 신 직업군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게임산업의 차세대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아시아이스포츠교육플랫폼지원사업’으로 개설된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장) 위탁운영을 맡아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한 초·중·고 대상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고교최강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창단한 ‘수리부엉이’가 미국과 중국 대학을 상대로 정기 교류전을 벌이는 등 게임을 통한 글로벌 협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코로나 블루와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고교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를 마련했다”며 “고교생들이 잠재돼있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