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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진출···해외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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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7번째 진출국, 동남아 시장 확대·중동 진출 교두보로
현지 파트너사 에라자야와 조인트벤처 설립···11월 첫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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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해외 7번째 진출국으로 인도네시아를 낙점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기업 에라자야(Erajaya) 그룹과 함께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을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면적과 인구를 보유한 국가다.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 진출국으로 인도네시아를 선택하고 동남아 사업 확대는 물론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인도네시아 사업을 위해 파리바게뜨 동남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Paris Baguette Singapore LTD)’는 에라자야 그룹의 계열사 ‘EFN(Erajaya Food & Nourishment)’과 함께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PT ERA BOGA PATISERINDO)’을 설립했다.

에라자야 그룹은 인도네시아 내 애플, 삼성 휴대폰 등 통신기기 수입판매업을 중심으로 소매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SPC그룹과 에라자야 그룹은 합작법인을 통해 오는 11월 수도 자카르타에 첫 매장 오픈하고, 발리, 수라바야, 메단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가브리엘 하림(Gabrielle Halim) EFN CEO는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이 에라자야 그룹의 인프라, 운영 노하우와 만나 인도네시아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BU장은 “인도네시아는 명실상부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높은 경제성장률과 함께 외식, 베이커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기존 진출국과 더불어 동남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말레이시아 현지 공장 건립도 조속히 추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 9월 캄보디아 기업 HSC그룹과 합작법인 설립하고, 올해 상반기에 수도 프놈펜에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에 걸쳐 총 43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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