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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카톡 챗봇’ 서비스 도입

한국투자증권, ‘카톡 챗봇’ 서비스 도입

등록 2021.10.05 09:33

허지은

  기자

한국투자증권, ‘카톡 챗봇’ 서비스 도입 기사의 사진

한국투자증권은 주식 거래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쉽게 질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검색해 채널 추가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장소 구애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글을 올리면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추가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시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MTS 메뉴를 안내하고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본부장은 “차세대 상담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MTS, HTS, 홈페이지 등으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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