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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이니셜’ 앱 활용 SK브로드밴드 고객 편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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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의 유선 서비스 가입자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자사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데 이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도 동일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특히 팩스와 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고객은 지점 또는 대리점 내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지난 7월부터 이니셜 앱에서 주민등록표 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 후 제출할 수 있도록 한데 이어 11월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패스 인증서를 도입,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니셜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 뿐 아니라 패스 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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