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ESG 전략 연계···조달 자금은 저신용·저소득층 지원
신한카드는 지난해 10월 카드사 유로 본드 발행 성공에 이어, 대만 증권거래소에 상장되는 소셜 포모사 본드 발행에 성공하며 대만 시장으로도 조달처를 확대해 투자자 저변을 넓혔다. 이번 청약에는 주문의 40%가 대만에서, 59%는 기타 아시아에서, 나머지 1%는 유럽에서 청약되는 등 전세계 투자자 90개 기관이 참여해 모집금액 대비 약 7배에 달하는 20억 달러의 주문이 몰렸다.
신한카드의 이번 소셜 본드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투자 확대 추세에 따라 대만을 비롯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조달된 자금은 저신용·저소득층 등 사회취약계층 금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채권은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A2'를 받았다"며 "흥행에 힘입어 최종 가산금리는 최초 제시한 가산금리(이니셜 가이던스 105bp)보다 35bp 낮은 70bp로 결정돼 업계 최저 금리로 발행됐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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