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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M엔터에 1000억 투자···브이라이브 ‘팬십’ 역량 강화

네이버, SM엔터에 1000억 투자···브이라이브 ‘팬십’ 역량 강화

등록 2020.08.03 14:14

이어진

  기자

네이버, SM엔터에 1000억 투자···브이라이브 ‘팬십’ 역량 강화 기사의 사진

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에 1000억원의 투자를 단행한다. 네이버가 엔터테인먼트 업체에 투자를 진행한 것은 YG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두 번째다. 자사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팬십 영향력 강화를 위한 투자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회사 들에 총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 측은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십 플랫폼인 팬십 영향력 강화와 차세대 영상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투자”라며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인 'SMEJ Plus', ‘미스틱스토리’​에 다각도로 투자를 진행하고, 차세대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 펀드 조성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협력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팬클럽 서비스를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팬십으로 일원화하면서 글로벌 멤버십 플랫폼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는 고도화된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유료 비즈니스 모델로 비대면 디지털 공연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더욱 긴밀한 협업으로 팬십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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