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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M-MBC, 디지털 콘텐츠 사업 ‘맞손’

카카오M-MBC, 디지털 콘텐츠 사업 ‘맞손’

등록 2020.06.30 13:43

이어진

  기자

사진=카카오M사진=카카오M

카카오M은 MBC와 디지털, 글로벌 공략을 위한 콘텐츠 지적재산권(IP)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MBC의 주요 프로그램들을 기반으로 디지털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카카오M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양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드라마를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등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TV, 디지털 드라마 IP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머스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김성수 카카오M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M의 오리지널 디지털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성제 MBC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MBC의 뛰어난 콘텐츠가 카카오M과 만나 시청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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