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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블로그 누적 방문자 ‘1천만’ 돌파···“고객 소리 경영활동 시작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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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총 4546개 콘텐츠
국내 B2B 기업 최초 블로그 개설
조 회장 “효성을 경청하는 회사로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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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사진=효성 제공

효성의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이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효성은 이를 기념해 ‘천만이에요’ 감사 이벤트를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효성 블로그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콘텐츠에 투표를 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효성은 31일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영화관람권, 음료 교환권 등의 경품을 1000명에게 제공한다.

효성은 블로그에 사업 내용, 사내 구성원 이야기, 채용 정보 등을 쉽게 풀어내며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해왔다. 

현재까지 발행한 콘텐츠는 총 4546개에 달하며 ‘제 28회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조직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상 등 블로그 운영 관련 상을 5회 수상했다.

효성은 2010년 국내 B2B 기업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했으며, 현재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효성의 소통 확대 노력은 조현준 회장의 소통 강화 의지가 영향을 끼쳤다. 

조 회장은 취임 당시 “효성을 경청하는 회사로 만들겠다”며 “고객의 소리는 경영활동의 시작과 끝”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VOC(Voice of Customer) 경청을 경영 전반에 접목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등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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