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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 매출 3000억 돌파

등록 2019.06.24 09:02

천진영

  기자

사진=CJ제일제당 제공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6년 6월에 선보인 비비고 국물요리는 첫해 매출 140억원을 기록했다. 이후 지난해 매출 1280억원을 달성하며 10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누적 판매량은 약 1억4000만봉이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 특히 대표 제품 ‘비비고 육개장’은 누적 판매 3000만개를 넘어섰다. 현재 시장점유율 40%대로 독보적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 영향으로 국물요리 제품 소비도 확산된 것으로 분석했다. 국물요리 카테고리의 침투율은 2016년(26.3%) 대비 2018년(44.4%) 2배 가까이 커지며 즉석밥(2018년 침투율 40.1%)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 소비자 인지도는 2016년 12월 7.9%에서 올해 4월 기준 53.2%로 7배 가까이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비비고 국물요리를 더욱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초격차 R&D와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진화된 원물 제어 기술과 패키징 기술 개발,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메뉴 구현 등을 통해 보다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눈높이와 입맛을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과 취향을 겨냥한 메뉴를 선보인다. 가정에서 구현이 어려운 외식형 메뉴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다음달 순대국과 감자탕, 콩비지찌개 등 외식형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한다. 오는 8월에는 수산물 원재료의 원물감을 극대화한 국물요리 2종까지 추가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국물요리로 18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지난해 대비 40% 이상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연매출 2000억원 이상을 달성하고, 2025년까지 3500억원규모의 대형 브랜드로 키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독보적인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맛 품질의 제품을 출시,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며 “향후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탕·찌개메뉴를 한국인은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까지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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