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5℃

  • 백령 6℃

  • 춘천 7℃

  • 강릉 9℃

  • 청주 7℃

  • 수원 5℃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7℃

  • 전주 7℃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9℃

  • 울산 10℃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8℃

SKT-카카오, 1020 팬심 저격 위해 협력···‘사죠영’ 콜라보 마케팅

SKT-카카오, 1020 팬심 저격 위해 협력···‘사죠영’ 콜라보 마케팅

등록 2020.10.05 09:20

이어진

  기자

사진=SK텔레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카카오와 함께 양사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콜라보 마케팅에 나선다.

양사는 SK텔레콤의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10~20대에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죠르디를 활용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하고 콜라보 마케팅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사죠영의 세계관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활동을 한다는 컨셉이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오는 7일부터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사죠영 이모티콘, 사죠영이 소개하는 SK텔레콤의 신규 아이폰 구매 혜택에 대한 알람을 사전에 받을 수 있다.

사죠영 이모티콘은 다른 채널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한정판 아이템이며, 총 16종으로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얼리버드 신청 고객은 이모티콘 외에도 사죠영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무료로 받는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인스타툰, 굿즈 등에 사죠영 캐릭터를 확대 적용해 양사 5G 마케팅에 더욱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지분을 맞교환 한 이후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VR 게임 ‘프렌즈 VR 월드’를 출시하고, SK텔레콤 점프 AR 서비스의 대표 캐릭터인 ‘점프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등 5G 콘텐츠 분야 협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10~20대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