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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전 관리 앱 ‘LG 씽큐’ 새 버전 출시

LG전자, 가전 관리 앱 ‘LG 씽큐’ 새 버전 출시

등록 2020.09.22 13:27

임정혁

  기자

챗봇 서비스 지원···구독 서비스 강화

LG전자, 가전 관리 앱 ‘LG 씽큐’ 새 버전 출시 기사의 사진

LG전자가 가전 관리 어플리케이션 ‘LG 씽큐(LG ThinQ)’ 앱 새 버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G 씽큐 앱은 가전제품의 제어와 관리는 물론이고 이와 연계된 서비스, 콘텐츠, 모바일 커머스 등을 지원한다.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28종의 가전을 관리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은 여러 가전의 작동을 미리 설정해 집 안을 손쉽게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기능을 제공한다. 집 안의 공기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를 동작시키고 에어컨의 공기청정모드를 실행시키는 등 여러 가전이 동시에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LG 씽큐 앱은 자동으로 가전을 컨트롤하며 집 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이 귀가할 때 미리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등을 동작시키거나 고객이 외출할 때는 집 안에 켜 놓은 에어컨을 끄고 로봇 청소기를 동작시키는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하며 제품 정보와 문제 해결 방법 등을 안내받고 서비스 엔지니어의 출장을 예약하며 소모품 구매를 문의할 수 있다.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챗봇으로 보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유용하다.

LG 씽큐 앱의 스토어 기능도 한층 진화했다. 구독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면 필요한 부품이나 소모품 등을 일정한 주기로 자동 구입할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풀무원식품, CJ제일제당과 협력해 LG 씽큐 앱의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LG 씽큐 앱은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전에는 없던 서비스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제품과 연계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보다 안심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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