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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서 콘서런스 연 삼성···‘비스포크’·‘그랑데 AI’ 출사표

유럽서 콘서런스 연 삼성···‘비스포크’·‘그랑데 AI’ 출사표

등록 2020.09.02 17:00

이지숙

  기자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멈추지 않는 삶’ 개최유럽 시장 중심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비전 소개

삼성전자가 개최한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에서 삼성전자 유럽총괄 마케팅 책임자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가 오프닝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개최한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에서 삼성전자 유럽총괄 마케팅 책임자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가 오프닝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IFA 2020’ 참석 대신 콘퍼런스를 열고 유럽 시장 중심 하반기 주요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일(영국 현지시간) 하반기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는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삶)’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콘퍼런스를 통해 삼성전자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연결성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개인과 세상을 연결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일상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전 세계 소비자들과 공유했다.

유럽시장을 공략할 하반기 주요 제품은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 ▲‘비스포크’ 냉장고와 ‘그랑데 AI’기능을 대거 채용한 세탁기·건조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2’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 콘퍼런스에 소개된 제품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 수 있도록 유럽 지역 참석자들에게는 ‘포트나이트’ 등 주요 게임에 사용되는 ‘언리얼 게이밍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해 주목을 받았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TV를 선보여 온 삼성전자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초대형 화면으로 집에서도 영화관과 같은 경험을 하게 해주며, 최대 120형과 130형까지 확장 가능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북미를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과 국내에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5월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TV ‘더 테라스(The Terrace)’도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에 소개됐다. 유럽 시장에는 55, 65, 75형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도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진화하는 게임 시장에 맞게 게이밍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디세이 G9과 G7을 출시해 호평을 받아 왔으며,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오디세이 G5’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낸다는 취지의 생활가전사업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이 반영된 제품들을 이번 콘퍼런스에서 대거 소개했다.

특히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주거공간에 맞게 제품과 색상을 조합할 수 있어 유럽 시장 내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유럽 주방 환경을 고려해 내부 저장 공간을 극대화하는 ‘스페이스 맥스(Space Max)’기술을 적용했고,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압축기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상냉장·하냉동(BMF, Bottom Mounted Freezer) 타입의 냉장고 신제품(RB7300T)도 공개했다.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인 ‘그랑데 AI’기능을 대거 적용하고 빠른 세탁으로 유럽에서 호평 받아온 ‘퀵드라이브’ 기술을 접목한 세탁기와 건조기 신제품도 소개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와 새로운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 A7’, 신규 5G스마트폰 ‘갤럭시 A42 5G’도 유럽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핏2’과 3개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트리오(Wireless Charger Trio)’도 콘퍼런스에서 공개됐다.

삼성전자 유럽총괄 마케팅 책임자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는 “삼성전자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기술로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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