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함께 빅데이터 시대에 접어들면서 안양대는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이너(bigdata literacy designer)’ 양성을 위해 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과 글로벌경영학과가 연계전공으로 교육과정을 제안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본 사업이 타당하다고 판단해 2020년부터 최소 3년간 2억원 내외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을 이해하고 직관적인 감(感)으로 디자인하는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본 교육과정은 한경일 교수(글로벌경영학과, 총괄 책임자), 전주언 교수(글로벌경영학과, 실무담당), 신재욱 교수(화장품발명디자인전공, 참여인력), 그리고 박현영 교수(글로벌경영학과, 참여인력)가 운영 및 관리한다.
또한 본 사업의 실무담당자인 전주언 교수(글로벌경영학과)는 국내 경영학계에서는 최초로 사용자 경험 기반 디자인 혁신성 척도개발 연구(User Experience Based Design Innovativeness :What Is It‘ How Is It Measured’)를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향후 2년간 지원받아 본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리터러시 디자이너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은 장학금 및 산학협력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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