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6℃

  • 인천 6℃

  • 백령 6℃

  • 춘천 7℃

  • 강릉 10℃

  • 청주 8℃

  • 수원 5℃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8℃

  • 전주 8℃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1℃

  • 대구 9℃

  • 울산 11℃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9℃

넷마블,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

넷마블,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

등록 2020.04.06 14:00

장가람

  기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중 54위 차지“게임기업 중 유일해”

넷마블은 6일 브랜드가치 평가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는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넷마블은 BSTI 총 844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6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체 산업에서는 지난해 대비 6계단 오른 54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가 침체함에 따라, 상당수 브랜드의 가치가 하향 평준화되었지만, 넷마블은 역으로 상승세를 보였다”며 “올 1분기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A3: 스틸얼라이브’ 등 신작을 국내외에 출시하면서 주요 앱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