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어드레시블 TV 광고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어드레시블 TV 광고는 IPTV에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는 모든 가구에 동일한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 아닌 가구별 맞춤형 광고 송출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타겟팅과 효과분석이 가능, TV광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KT는 지난해 11월 빅데이터 분석기술과 어드레시블 TV 광고기술을 기반으로 16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와 고객맞춤형 광고 사업을 시작했다.
KT와 SK브로드밴드는 양사가 운영하는 실시간 채널 타겟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어드레시블 TV 광고에 대한 기술표준화 및 상품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지속해서 협업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는 “KT는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광고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TV 방송광고 시장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