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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지난해 美 생활가전 역대 최고점유율 기록

삼성전자, 지난해 美 생활가전 역대 최고점유율 기록

등록 2020.02.05 11:00

김정훈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20에서 프리미엄 세탁기·건조기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리빙존’에서 차별화된 AI·IoT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모델이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20에서 프리미엄 세탁기·건조기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리빙존’에서 차별화된 AI·IoT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해 4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4분기 점유율도 분기 최고치인 21.6%로 15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 건조기는 지난해 20.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점유율은 21.5%로 분기 기준으로도 1위를 유지했다.

세탁기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과 4분기 점유율 모두 20.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드럼세탁기는 4분기 27.5%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올렸다.

냉장고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대표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에서는 연간 점유율 32%, 4분기 점유율 34.9%로 11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신제품에 지속 반영하는 노력을 통해 미국 주요 가전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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