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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인공지능 ‘공유 비즈니스’ 서비스 개발

롯데百, 인공지능 ‘공유 비즈니스’ 서비스 개발

등록 2019.11.19 08:11

이지영

  기자

롯데百, 인공지능 ‘공유 비즈니스’ 서비스 개발 기사의 사진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들이 고객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새로운 매출을 확보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일 축적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을 구축한다.

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앞으로 롯데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들이 직접 영업활동에 필요한 대상 고객을 선정하고 문자 광고 혹은 DM을 발송 할 수 있게 된다.

이는 통상적으로 입점 브랜드들이 롯데백화점의 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인 광고 등 영업활동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담당자’에게 대상 고객 선정을 요청해야 했으나, 롯데백화점에서 개발중인 ‘디지털 AI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시간 지연해소에 따른 시의성 있는 마케팅은 물론 개별 브랜드의 의도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롯데백화점에서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이번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은 오프라인 매장과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거래 및 상품검색과 같은 행동데이터 등 총 17개의 고객 연관 시스템을 종합해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4월 오픈을 목표하고 있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연동되어 매장 고객 중 해당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연결해 즉각 광고 또한 가능하다. 예를 들면, 유아동반 고객이 유모차를 대여하면 ‘디지털 AI 플랫폼’이 ‘고객 활동 예측’을 수행해 해당 데이터를 즉각 유아동 매장에 연동시켜 별도의 광고와 연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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