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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넷마블 “다작보다 완성도·퀄리티 높인 작품에 집중”(종합)

3분기 연결 매출 6199억원, 영업익 844억원
2017년 4분기후 분기기준 최대 영업익 기록
“지스타에서 기대 라인업 A3 등 선보일 것”

넷마블이 앞으로 다작보다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게임 개발에 집중할 것을 밝혔다.

12일 넷마블은 3분기 연결 실적 콘퍼런스 콜을 통해 향후 게임 개발 방향성과 실적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올해 BTS월드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와 같이 다양한 장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면서도 “다작보다는 퀄리티와 완성도가 높은 웰메이드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4분기 예정되어 있던 A3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출시도 내년으로 미뤄진다. 넷마블은 올해 11월 프로즌 어드벤처 발표 후 내년 1분기 다시 신작 출시 랠리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출시한 신작 효과로 인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넷마블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199억원, 844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9%, 영업이익은 25.4%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53.7% 늘어난 847억원으로 집계됐다.

권 대표는 “지난 3분기에는 2분기 흥행신작들의 국내외 실적이 온기 반영돼 매출, 영업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실제 넷마블은 3분기 매출의 경우 지난 2017년 1분기 이래 분기기준 최대치이며, 영업이익은 2017년 4분기 이래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회사 측은 “3분기 현재 RPG 38%, MMORPG 27%, 캐주얼 26%, 기타 9%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 지속했다”며 “상위 매출 게임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개의 대죄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마블퓨쳐파이트, 쿠키잼, BTS월드, 해리포터, 더킹오파올스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순”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보다 4% 증가한 68%(4234억원)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국가,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32%, 북미 28%, 일본 15%, 유럽 8%, 동남아 7% 순으로 나타났다.

단 넷마블은 올해 4분기 주요 라인업인 A3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발매 연기로 오는 4분기 실적은 보수적으로 내다봤다. A3는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2018년 지스타 공개 후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역시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지스타’를 통해 A3, 매직:마나스트라이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 2의 나라 등 총 4종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중 A3와 매직:마나스트라이크는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이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제2의 나라는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이다.

장가람 기자 j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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