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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협회, ‘소비자포털’ 개설···보험약관 제안센터 마련

생보협회, ‘소비자포털’ 개설···보험약관 제안센터 마련

등록 2019.07.14 12:00

장기영

  기자

생명보험협회 ‘소비자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사진=생명보험협회생명보험협회 ‘소비자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보험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15일 개설한다.

소비자포털은 생보협회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등에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

민원 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등 핵심 정보를 이미지와 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 메뉴를 만들었다.

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험용어·약관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 안내자료, 보험 웹툰 등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보험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도 제공한다.

사이트 접속은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생보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최종윤 생보협회 소비자보호부장은 “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포털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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