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효성 ITX(주) 민원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자세,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과 상황에 맞는 민원응대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덕진 총무국장은 “이번 친절 교육으로 전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며 시민이 우선인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천시는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8월 1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친절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친절도 평가는 민원인으로 가장한 평가조사원이 관공서에 전화 및 방문해 직원의 민원 응대 태도를 메뉴얼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친절도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직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하위 부서 및 개인에게는 특별친절 교육을 실시해 행정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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