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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KB국민은행장 “금융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재정비”

[신년사]허인 KB국민은행장 “금융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재정비”

등록 2018.01.02 09:20

신수정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허인KB국민은행장이 지속 가능한 ‘금융의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열을 재정비하고 더 강한 체력을 키우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2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직원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KB국민은행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밝히며 이 같이 말했다.

허인 행장은 “지난해 우리는 KB 역사에 길이 남을 리딩뱅크 위상 회복의 중요한 전환점을 이루어 냈다. 하지만, 조금만 더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그것은 출범 당시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었던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반환점을 돌았다는 의미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지금, 정말로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됐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직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모두는 ‘겸손함’을 견지하면서 용기 있게 도전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며 “우리 KB국민은행도
지속 가능한 ‘금융의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열을 재정비하고 더 강한 체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허인 행장은 2018년 경영과제로 ‘고객과 직원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KB국민은행’을 제시했다. 허 행장은 “‘고객 중심 KB’가 돼야 한다. 고객이 정말 좋아하고, 믿고 신뢰하는 KB국민은행이 되려면 은행 경영의 중심에 고객이 들어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디지털 시대를 앞서가는 KB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직원 중심 KB의 가장 큰 목표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주어진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마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목표와 방향성이 명확한 조직이 되도록 힘써 나가야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그는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로 거듭나야 하겠다”며 “집단지성의 지혜가 발휘될 수 있도록 수평적이고, 기민하고, 창의적인 조직운영과 일하는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증권, 카드, 보험을 넘나드는 ‘One Firm, One KB’의 시너지 성장모델도 앞서가는 KB의 경쟁력이 되도록 강화해 나가야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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