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선(용산~동인천) = 용산역에서 동인천역까지 낮 시간대(9~18시)에 특급전동열차가 신설됩니다. 상‧하행 각 9회 운행하며 용산역에서 동인천역까지 기존 급행열차보다 소요시간이 7분 단축(일반전동열차 대비 20분 단축)됩니다.
◇ 경의선(서울~문산) = 서울역에서 일산역까지 낮 시간대에 일반급행열차가 신설되며, 상‧하행 각 5회(일반전동열차 각 5회 감축) 운행됩니다. 단축되는 소요시간은 일반전동열차 대비 6분.
◇ 수인선(인천~오이도) = 인천역에서 오이도역까지 급행전동열차가 출퇴근시간대(7~9시, 18~20시)에 8회(상행 5회, 하행 3회) 신설되는데요. 인천역에서 오이도역까지 23분 소요되며, 일반전동열차 대비 7분 단축됩니다.
◇ 안산선(오이도~금정) = 현재 출퇴근 시간대에 8회(상행 5, 하행3) 운행 중인 급행전동열차의 시·종착역을 안산역에서 오이도역까지 연장합니다. 수인선 급행전동열차와 연계, 인천역에서 금정역까지 운행시간이 약 13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행전동열차의 신설‧확대와 함께 전철 이용객이 보다 편리하게 열차를 환승, 탑승할 수 있도록 역사 시설개량사업도 병행하여 추진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세요.
뉴스웨이 이석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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