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16℃

  • 인천 17℃

  • 백령 13℃

  • 춘천 16℃

  • 강릉 22℃

  • 청주 16℃

  • 수원 16℃

  • 안동 16℃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16℃

  • 전주 17℃

  • 광주 15℃

  • 목포 16℃

  • 여수 17℃

  • 대구 18℃

  • 울산 20℃

  • 창원 18℃

  • 부산 18℃

  • 제주 20℃

롯데百. 본격적인 장마·무더위엔 ‘워터프루프 쿨링’ 화장품이 대세

롯데百. 본격적인 장마·무더위엔 ‘워터프루프 쿨링’ 화장품이 대세

등록 2017.07.07 06:55

이지영

  기자

사진=롯데백화점사진=롯데백화점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의 시작에 물과 땀에도 번지지 않는 방수용 화장품인 '워터프루프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물이 닿거나 땀을 흘려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이 5% 신장한 것에 반해 워터프루프 화장품의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14.7%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6월 한 달간 롯데백화점 워터프루프 선크림 상품군은 전체적으로 10% 이상 신장했다.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 화장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쿨링 화장품은 순간적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줌과 동시에 모공 축소 효과도 제공해 인기가 좋다.

롯데백화점은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의 수요에 힘입어 브랜드별 관련 제품 물량을 늘리고, 기존 전체 상품 중 워터프루프와 쿨링 제품의 구성비를 전년 대비20% 이상 확대했다

롯데백화점 박희진 화장품 치프바이어는 “무더위와 장마에 땀이나 물로부터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과, 화장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철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워터프루프와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의 물량 확보 및 차별화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