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16일 라면 가격을 오는 20일부터 평균 5.5% 인상하겠다고 언론을 통해 알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내년 농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2조4100억원과 1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29.0% 성장한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
오소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실적 성장 동력이 크지는 않겠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수익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보았다.
오 연구원은 “가격을 인상할지라고 인상폭을 상회할 만큼의 판매량 하락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또 “메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있어서 농심이 기타 업체들보다 강력하고 방대하다는 장점이 존재해 기존 제품들로 회귀하려는 고객들을 확보함에 있어서도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금아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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