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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단 ‘모두다’ 프로젝트 시동···“게임 통해 소외계층 연결”

게임인재단 ‘모두다’ 프로젝트 시동···“게임 통해 소외계층 연결”

등록 2015.09.18 15:02

이어진

  기자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동작인식 콘솔게임을 활용, 지적 장애인,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로젝트 : 모두다’를 소셜벤처기업으로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게임인재단 제공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동작인식 콘솔게임을 활용, 지적 장애인,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로젝트 : 모두다’를 소셜벤처기업으로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게임인재단 제공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동작인식 콘솔게임을 활용, 지적 장애인,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로젝트 : 모두다’를 소셜벤처기업으로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모두다는 사회적 문화 체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소셜벤처기업이다.

장애인, 문화 소외 계층 등이 모여 있는 시설에 찾아가 동작 인식 콘솔 게임을 활용해 참여자들에게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편, 이들의 발달 활동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게임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게임 마스터’ 교육을 진행해, 이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인재단 내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시작된 모두다는, 지난 6월 남궁훈 이사장의 전액 출연으로 법인 설립을 마치고 3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가졌다.

이 기간 동안 JP모건 청년 사회 혁신가 인큐베이팅 과정 선정, 위키서울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에 선정 됐으며, 9월부터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베어베터의 성수동 장애인 직업재활장에 플레이룸을 설치 해 운영을 맡기로 했다.

박비 모두다 대표는 “매주 프로그램에 참여한 분들을 만날 때마다, 전보다 더 밝아지고 주위 친구들과도 더욱 친밀하게 지내는 것이 느껴진다. 게임의 가능성과 순기능을 매일 매일 실감하고 있어 뿌듯하다” 며 “앞으로 우리 사회에 문화적으로 소외된 분들에게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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