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트위터상 광고를 파트너 모바일 앱 광고로 전환해주는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을 런칭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프로모션 트윗, 영상 등의 형태로 트위터에 광고를 집행한 후 트위터 뿐 아니라 트위터 파트너 앱들에도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게 된다.
트위터에서 광고로 집행된 콘텐츠가 파트너 앱에서 보여지는 방법도 여러가지로 변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트위터 내에서는 프로모션 트윗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를, 모바일 앱에서는 영상 광고, 네이티브 광고, 배너 광고, 전면 삽입 광고 등의 형태로 노출시킬 수 있다.
모바일 앱에 노출되는 광고에도 관심사, 지역, 성별, 타임라인 상의 키워드, 사용 디바이스 등 트위터 광고에 적용되던 타겟 설정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한 광고 목표 역시 앱 설치, 재반응 유도, 영상 시청수, 반응 유도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트위터 측은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등 일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사전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광고 도달이 2배 늘었지만 반응 당 비용은 30% 가량 낮게 나타났다”며 자사 플랫폼의 장점을 설명했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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