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진그룹 LA 윌셔그랜드 호텔, 인터콘티넨탈이 위탁 운영

월셔그랜드호텔 조감도.


한진그룹이 10억달러 이상을 투입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재건축 중인 윌셔 그랜드 호텔을 인터콘티넨탈 호텔 브랜드에 위탁 운영 맡기기로 했다.

23일(현지시간) 한진그룹은 LA 시내 윌셔 그랜드 호텔 재개발 프로젝트 현장에서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대표, 조엘 아이스만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룹 최고개발책임자(CD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브랜드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윌셔 그랜드 호텔이 LA에서 일류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선 국제적 인지도와 고품격 서비스를 보유한 인터콘티넨탈 브랜드가 최적이라고 판단했다는 게 한진그룹측 설명이다.

윌셔 그랜드 호텔 신축 프로젝트는 한진그룹이 10억달러 이상을 투입해 미국 LA 금융 중심부에 랜드마크를 건설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총 73층의 규모로 상층부 호텔 및 저층부 오피스 공간으로 나눠지며 2017년에 오픈 예정이다.

한진그룹은 윌셔 그랜드 호텔 신축 프로젝트가 공사 기간에는 1만1000여개 일자리 및 8000만 달러의 세수효과를, 완공 후에는 1700여개의 일자리 및 LA.시에 매년 1600만 달러 이상의 세수 증대 효과를 발생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A시는 윌셔 그랜드 호텔 완공 후 25년간 숙박료의 14% 상당을 부과하는 숙박세(TOT, Transient Occupancy Tax)를 면제해주기로 하는 등 한진그룹의 투자에 화답했다. 이에 따라 향후 최소 5400만달러에서 최대 7900만달러까지 세금이 면제될 예정이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관련태그

#한진그룹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