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팡’은 부산 소재 개발사인 트리노드가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5월말 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먼저 선보여 4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2000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흥행작이다.
이번 ‘포코팡’의 야외 이벤트 부스는 지스타 개최 기간은 14~17일 나흘간 운영되며 오픈된 공간에서 더 많은 대중과 친밀하게 교감할 수 있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또 NHN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만든 신규 브랜드 ‘토스트’의 첫 게임인 만큼 전면에 ‘TOAST’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동시에 따뜻한 소재의 코르크 스타일로 만들었다.
공간 구성은 야외 부스에서의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 고객들의 동선을 최소화 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내부가 잘 들여다보이도록 했다.
‘포코팡’ 야외 부스에서는 주로 대전 이벤트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바이벌 대전으로 커다란 스크린을 통해 참가자들의 숨막히는 대결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참여 및 진행 방식은 ‘포코팡’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들이 무대 위로 올라와 1:1 대전을 진행하게 되며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상품 또는 참가 상품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일별 최종 고득점자는 결승전에 참가하게 되며 최종 1등에게는 ‘갤럭시노트3’가 지급된다. 16일에는 개발자와의 특별 대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벤트 참가만 해도 귀여운 후드티와 마스크, 이어폰 마개 등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깜찍한 ‘포코팡’ 캐릭터 상품들이 선물로 주어진다.
‘포코팡’ 야외 부스 이벤트는 14~17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티켓이 필요 없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