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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사고나면 보험사에 자동으로 사고접수”

“車 사고나면 보험사에 자동으로 사고접수”

등록 2013.06.02 09:00

최광호

  기자

업계 최초 동부화재 ‘스마트엔케어’ 서비스

ⓒ동부화재 제공ⓒ동부화재 제공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자동차 사고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최초로 스마트폰과 차량용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사고 관제 서비스인 ‘스마트엔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스마트엔케어 서비스는 동부화재가 SK텔레콤과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블랙박스에 이동통신을 접목시키고 동부NTS의 자동차 관제 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지능형 서비스이다.

차량사고가 발생할 경우, 장착된 블랙박스가 충격을 감지해 사고차량의 사고 위치, 사고시간, 사고 영상, 사고 당시 차량속도, 충격 수준 등 자세한 사고관련 정보들을 운전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으로 관제센터로 전송한다. 센터에서는 자체 개발한 사고판단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긴급출동, 보상처리 등 관련 대응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기존 유사 서비스가 충격감지 시 운전자와의 통화를 통해사고 여부를 확인하는데 반해, 이번에 도입한 스마트엔케어 서비스는 수집된 각종 정보 분석과 함께 당시 영상 확인을 통해 사고를 인지하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스마트엔케어 서비스 도입으로 인해 운전자에게 정확한 사고 위치 및 내용파악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사고 처리가 가능해져 사고시 빠른 구호조치 등 안전성이 대폭 향상되는 한편, 사고 영상 분석을 통해 가해자-피해자 분쟁 조정이 용이해지는 등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광호 기자 ho@

뉴스웨이 최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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