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5℃

  • 백령 6℃

  • 춘천 7℃

  • 강릉 9℃

  • 청주 7℃

  • 수원 5℃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7℃

  • 전주 7℃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9℃

  • 울산 10℃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8℃

KB국민은행, 전국 33곳 '금융고충상담센터' 개소

KB국민은행, 전국 33곳 '금융고충상담센터' 개소

등록 2013.02.13 15:37

임현빈

  기자

13일 민병덕 은행장(왼쪽)이 영등포 금융고충상담센터를 방문해 안내장 및 업무매뉴얼을 살펴보고 있다.13일 민병덕 은행장(왼쪽)이 영등포 금융고충상담센터를 방문해 안내장 및 업무매뉴얼을 살펴보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전국 주요점 지역에 33개의 '금융고충상담센터'를 개소했다.

국민은행은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지역본부에서 민병덕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센터를 개소식을 가졌다.

국민은행은 상담센터에서 금융상품 정보가 부족하거나 고금리 또는 다중채무 부채로 고충을 겪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서는 ▲서민금융지원상품 ▲은행자체 프리워크아웃 ▲상환부담 완화제도 ▲외부기관 운영 서민금융 지원제도 등을 안내한다.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방문상담 및 유선상담(대표번호 1599-5995)이 가능하다.

금융소비자보호부 윤정식 팀장은 "고객과 동반성장 하기 위한 실천방안의 하나로 금융고충 상담센터를 열었다"며 "금융경험과 금융지식을 겸비한 직원을 발굴해 상담센터에 배치했다"고 말했다.

임현빈 기자 bbeeny@

뉴스웨이 임현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