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디자인이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고 예기치 못한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금융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개인을 대상으로 한 생애 설계에 이어 올해는 가족의 생애 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라이프 디자인 2.0은 가족이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각종 리스크와 시기별 필요 자금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족 전반의 재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핵심 콘셉트다.
고객의 가족 사항과 현재 및 장래 수입과 지출 또 예상 은퇴시기 등을 분석한 후 사망 상해 질병 등의 리스크 요인과 결혼 교육 주택 노후 등 필요 자금을 감안해 평생의 수입-지출-자산 흐름을 알려준다.
보다 과학적인 설계를 위해 삼성생명은 오는 4월부터 라이프 디자인 2.0에 최적화된 가족 생애설계 툴을 개발해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이번 '라이프 디자인 2.0' 캠페인의 핵심 카피를 '라∼디, 액션!'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모델로는 영화배우 류승룡씨가 활동한다.
최광호 기자 ho@
뉴스웨이 최광호 기자
ho@newsway.k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